산사태 생존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 선교현장편지

본문 바로가기

산사태 생존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12-08 10:18 조회4,986회

본문

산사태 생존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 과테말라성서공회 -



과테말라성서공회가 보급한 성경 자료를 읽고 있는 산사태 생존 어린이


지난 10월 과테말라 수도에서 동쪽으로 15km 떨어진 캄브라이 마을에서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수백 명의 사람들이 땅에 묻혀 사망하고, 실종되었습니다. 이에 과테말라성서공회는 남은 생존자들을 위한 기도를 요청하였습니다.  

이번에 일어난 산사태는 마을 언덕에 불법으로 설치된 파이프라인이 지반을 약하게 만든 데다 그 위에 내린 폭우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고로 수천 톤의 토사와 바위, 나무가 600여 명의 사람들과 125채의 가구 위에 무너져 내려, 어떤 곳은 15미터 아래에 묻혔습니다. 이 산사태로 220명이 사망하고 350명의 사람들이 아직 실종상태입니다. 


사망자의 약 3분의 1은 어린이들입니다.

참혹한 현장을 담은 비디오와 사진들이 미디어에서 공유되고 있습니다. 긴박한 상황 속에서도  끝까지 아이들을 보호하려다 목숨을 잃은 엄마와 일가족을 구조팀이 발견하기도 하였습니다. 


캄브라이 마을의 모든 교회가 20여 명의 성도들과 함께 산사태에 매몰되었습니다. 

과테말라성서공회는 산사태가 발생하자마자 생존자들을 돕기 위해 대표들을 파견했습니다. 성서공회 직원들은 성경을 전해주고 함께 기도하며 이번 일로 상처받은 재난 생존자들과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있습니다.



절망에 빠진 청년을 위해 기도하는 과테말라성서공회 직원들


 

많은 어려움 가운데에 있는 과테말라 산사태 생존자들과 유가족들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남아있는 생존자와 가족들에게 새로운 보금자리가 속히 마련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평안과 힘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