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책갈피 범례 프린트 화면글씨크기 화면글씨굵기
역본선택 대조역본 선택 개역한글판 개역개정판 표준새번역 새번역 공동번역 공동번역개정판 CEV 
본문선택
   직접입력  "입력 예: 창 1:5"  
[마태복음 4:7]  
 새번역
제 4 장

예수께서 시험을 받으시다(막 1:12-13; 눅 4:1-13)

1    그 즈음에 예수께서 성령에 이끌려 광야로 가셔서, 악마에게 시험을 받으셨다.
2    예수께서 밤낮 사십 일을 금식하시니, 시장하셨다.
3    그런데 시험하는 자가 와서, 예수께 말하였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이 돌들에게 빵이 되라고 말해 보아라."
4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에 기록하기를 1)'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다' 하였다."
5    그 때에 악마는 예수를 그 거룩한 도성으로 데리고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6    말하였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여기에서 뛰어내려 보아라. 성경에 기록하기를 2)'하나님이 너를 위하여 자기 천사들에게 명하실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손으로 너를 떠받쳐서, 너의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할 것이다' 하였다."
7    예수께서 악마에게 말씀하셨다. "또 성경에 기록하기를 3)'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아라' 하였다."
8    또다시 악마는 예수를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영광을 보여주고 말하였다.
9    "네가 나에게 엎드려서 절을 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겠다."
10    그 때에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아, 물러가라. 성경에 기록하기를 4)'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하였다."
11    이 때에 악마는 떠나가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께 시중을 들었다.


예수께서 갈릴리에서 복음을 선포하기 시작하시다(막 1:14-15; 눅 4:14-15)

12    예수께서, 요한이 잡혔다고 하는 말을 들으시고, 갈릴리로 돌아가셨다.
13    그리고 그는 나사렛을 떠나, 스불론납달리 지역 바닷가에 있는 가버나움으로 가서 사셨다.
14    이것은 예언자 이사야를 시켜서 하신 말씀을 이루시려는 것이었다.
15    5)"스불론납달리 땅, 요단 강 건너편, 바다로 가는 길목, 이방 사람들의 갈릴리,
16    어둠에 앉아 있는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그늘진 죽음의 땅에 앉은 사람들에게 빛이 비치었다."
17    그 때부터 예수께서는 "회개하여라.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하고 선포하기 시작하셨다.


어부들을 부르시다(막 1:16-20; 눅 5:1-11)

18    예수께서 갈릴리 바닷가를 걸어가시다가, 두 형제, 베드로라는 시몬과 그와 형제간인 안드레가 그물을 던지고 있는 것을 보셨다. 그들은 어부였다.
19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를 따라오너라. 나는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로 삼겠다."
20    그들은 곧 그물을 버리고 예수를 따라갔다.
21    거기에서 조금 더 가시다가, 예수께서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6)동생 요한을 보셨다. 그들은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에서 그물을 깁고 있었다. 예수께서 그들을 부르셨다.
, '형제'

22    그들은 곧 배와 자기들의 아버지를 놓아두고, 예수를 따라갔다.


무리에게 복음을 전하시다(눅 6:17-19)

23    7)예수께서 온 갈릴리를 두루 다니시면서,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며, 하늘 나라의 8)복음을 선포하며, 백성 가운데서 모든 질병과 아픔을 고쳐 주셨다.
, '그가'
또는 '기쁜 소식'

24    예수의 소문이 온 시리아에 퍼졌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갖가지 질병과 고통으로 앓는 모든 환자들과 귀신 들린 사람들과 간질병 환자들과 중풍병 환자들을 예수께로 데리고 왔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고쳐 주셨다.
25    그리하여 갈릴리9)데가볼리예루살렘유대요단 강 건너편으로부터, 많은 무리가 예수를 따라왔다.
'열 도시'
  CEV Copyright ⓒ 1995 by America Bible Society.(www.americanbible.org) more info Copyright 2003 by 대한성서공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