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쿠바를 새롭게 할 것입니다! > 선교 소식

본문 바로가기
후원자 이야기

성경은 쿠바를 새롭게 할 것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09-16

본문

 

2025916, 본 공회(이사장 이선균 목사)에서는 함께하는교회(김은동 목사)의 후원으로 쿠바에 <스페인어 성경> 765부를 보내는 기증 예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기증 예식에서 함께하는교회 김은동 목사는 성경은 우리의 삶에 들어와서 우리의 삶을 고치고, 새롭게 하고, 변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성경을 보냄으로 쿠바 사람들이 은혜를 받는다면 우리가 얼마나 기쁘겠습니까? 성경이 들어가야 그곳에 하나님의 나라가 제대로 설 수 있습니다.”라고 성경 보급의 중요성을 전했습니다.

 

쿠바성서공회 알란 몬타노 총무는 영상 인사를 통해 쿠바 사람들에게 성경은 단순한 책이 아니라, 위기 속에서 소망과 힘, 그리고 위로의 근원이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쿠바 구석구석까지 전하고자 하는 이 사명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라고 감사를 전했습니다.

 

본 공회 호재민 총무는 쿠바는 자본주의 물결이 들어오면서 세속화가 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한 신앙과 믿음을 가지고 쿠바 교회가 세워져야 합니다. 쿠바 사람들의 신앙이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한 신앙이 될 수 있도록 성경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함께하는교회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아메리카 카리브 해에 위치한 쿠바는 법적으로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지만, 여전히 교회는 정부의 통제와 차별 속에 놓여 있는 공산국가입니다. 그리고 극심한 경제난으로 인해 많은 쿠바 사람들은 기본적인 생계조차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지난 10년간 쿠바 교회는 3배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쿠바 내에서는 성경을 자체적으로 제작하지 못해 해외 수입에만 의존하며, 후원을 통해서만 성경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쿠바에 전해지는 <스페인어 성경> 765부는 공산주의 체제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말씀의 은혜를 누리길 간절히 기다려 온 기독교인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성경은 쿠바 교회의 부흥을 돕고, 가정마다 믿음과 소망을 세우는 생명의 빛이 될 것입니다. 쿠바 교회 성도들이 성경을 통해 절망을 넘어서는 믿음을 얻고, 성경 중심의 부흥을 이어가기를 기대합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