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후원 성서공회 성경읽기

모든 문제의 해답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9-06-14 14:28 조회360회 댓글0건

본문

우간다 상처 치유 프로그램

-조이스 자닌카-

 

 


콩코에 살았던 조이스 자닌카는 제2차 콩고전쟁으로 자녀 7명과 남편을 잃었습니다. 슬픔에 빠진 그녀는 더 이상 그 곳에 머무를 수 없어서 고향을 떠나 우간다로 피난을 갔습니다. 우간다 나키발레 난민촌으로 넘어온 조이스는 성경을 기반으로 한 회복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회복 프로그램에서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므로 슬퍼하지 말라고 가르쳐주었습니다. 이 말씀이 제게 위로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항상 저를 보살펴주시고, 제가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에도 함께 해 주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복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키발레 난민촌 사람들 

 

성경을 읽고 마음의 위로와 새 힘을 얻은 그녀는 회복 프로그램에서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아이들을 어떻게 돌봐야 하는지 배웠습니다. 비록 자신의 자녀들은 모두 잃었지만 이들을 돌보며 새로운 희망을 키우고 있습니다.  

 

 불우한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마치 우리 자녀처럼 돌봐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조이스는 우연히 길에서 만난 젊은 여성과 그녀의 자녀들을 집으로 데려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 여성은 자녀가 3명 있었는데 강간을 당한 후 에이즈에 감염되어 아이들을 돌볼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성경 말씀을 삶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조이스는 이들에게 먹을 것과 잠자리를 제공하며 사랑으로 보살피고 있습니다. 

 

 

조이스와 그녀가 돌보는 여성과 자녀들

 

 

말씀을 읽으면서 다른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생겨났습니다. 이 여성과 자녀의 건강이 좋아지고 있어서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조이스는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돌보며 더는 자신의 슬픈 과거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신 밝은 미래를 위해 기도하면서 앞으로 나아갑니다. 


전 오랜 시간 동안 무지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이 하나님이라는 걸 몰랐기 때문입니다. 이제 저는 하나님을 알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조이스 자닌카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스자닌카 영상 바로가기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