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후원 성서공회 성경읽기

하나 됨의 아름다운 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9-28 11:18 조회227회

본문

하나 됨의 아름다운 역사

 

 

후원으로 제작된 몽골어-한국어 대조 성경

 

 

 2020923, 대한성서공회 반포센터(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한 익명의 후원회원이 후원한 <몽골어-한국어 대조 성경> 2,800부가 제작되어 기증식을 가졌습니다.

 

 드넓은 고원과 평지가 떠오르는 몽골은 비교적 최근까지도 종교의 자유가 없었는데, 1921년 공산정권에 의해 종교적 활동이 금지되었다가 1990년이 되어서야 다시 종교의 자유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통적으로 몽골인들의 대부분은 티베트불교인 라마교를 믿고 있으며 기독교인은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종교의 자유가 생기면서 몽골을 마음에 품고 기도하다, 직접 몽골에 와 복음화를 위해 살아가는 선교사들이 있습니다. 넓고 험한 땅 곳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말씀을 전하는 일 가운데 많은 어려움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언어의 장벽을 넘어 온전한 말씀의 통로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출간되는 몽골어-한국어 대조 성경 2,800부 중 2,000부는 몽골에 기증하며 800부는 국내에 보급될 예정입니다. 몽골에 전해지는 성경은 현지 선교사들이 몽골어로 말씀을 준비하거나 현지 사람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면서 복음을 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국내에 체류 중인 몽골 이주민과 유학생들에게 한국어 교육과 더불어 말씀의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