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세계 성서 반포 현황 > 성서공회소식

본문 바로가기

2024년 세계 성서 반포 현황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08-04

본문

 

[성경을 받은 라이베리아 청소년]

 

 

- 2024년 한 해 동안 2,250만 부 이상의 성경이 반포되다 -


d7e6ba97ee5e6b0034c68028aa1d185a_1596069

 

세계성서공회연합회가 발표한 2024년 세계 성서 반포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24, 전 세계 성서공회들은 225십만 부 이상의 성경전서를 보급하였다. 신약, 단편 성서와 어린이를 위한 성서를 포함하면 총 15천만 부가 넘는 성서가 반포되었다.

 

[2024년 세계 성서 반포 현황] 

 

 

세계성서공회연합회 총무 더크 게버스(Dirk Gevers)보급되는 모든 성경은 형식에 관계없이 살아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진리와 위로, 변화를 소망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연결점이 됩니다. 2024년 통계는 성경이 얼마나 광범위하게 전 세계에 도달했는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성경을 전하는) 사명이 얼마나 긴급하고 필요한 일인지를 나타냅니다. 디지털 영역에서의 성경 보급이 급증하고 인쇄 성경 반포에 대한 개념이 변화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의 사명은 모든 이들이 자신의 언어와 자기가 선호하는 형태로 된 하나님의 말씀을 접하고 참여하도록 끊임없이 성경을 보급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더욱 담대하게 연합하여 소망 안에서 섬겨 나아가길 기도합니다.”라고 말했다.

 

 

라이베리아 청소년을 세우는 성경

라이베리아는 청소년이 인구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이들을 긍정적으로 성장, 발전시키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라이베리아성서공회는 청소년을 위한 성경-그리스도를 위한 새로운 국가 건설이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5천 권의 성경을 수도 몬로비아(Monrovia)와 그 주변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라이베리아 청소년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이해하는 데에서 시작되었다. 라이베리아의 청소년은 480만 인구 중 65%를 차지한다. 보고에 따르면 많은 젊은이가 범죄 활동에 연루되거나 약물 남용, 착취, 방치 등 다양한 어려움 가운데 있다.

 

라이베리아성서공회는 복음이 가진 변화의 능력이 라이베리아의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 믿었다. 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제공함으로써, 그들 안에 그리스도를 향한 마음을 경작해 나아가고 영적으로, 또 도덕적으로도 올바른 세대로 자라도록 토대를 다지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이 프로젝트는 학교, 지역 공동체와 교회 등을 통해 15~24세에 이르는 청소년과 젊은이들에게 성경을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하게끔 장려하고 있다. 대한성서공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라이베리아의 다음 세대가 신앙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4,980부의 성경을 기증하였다.

 

 

캄보디아성서공회, 문해 교육·성경 보급·번역에 주력

 

[문자교실 수업을 듣고 있는 캄보디아의 어린이들]

 

수십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대학살의 후유증을 겪고 있는 신흥국가 캄보디아는 도전과 기회의 땅이다. 캄보디아성서공회는 캄보디아 지체들과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며 이 도전을 극복하고 기회를 잡는 데 열정적으로 임하고 있다. 현재 캄보디아성서공회는 문자교실 사역과 무료 성경 반포 사역, 그리고 성경 번역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성서공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캄보디아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아픔을 극복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1,000부의 성경을 기증하였다.

 

주요 도심에 사는 어린이와 성인의 문해율은 높지만, 지방과 농촌 지역의 문해율은 낮아 개선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캄보디아성서공회는 성경을 사용하여 이 문제에 정면으로 맞서고 있다. 포이펫(Poi Pet) 지역은 캄보디아성서공회 지역 사무소 중에서 문자교실을 다수 운영하는 곳이다. 문자교실은 평일 1시간씩 세 달간 오디오 성경을 들으며 진행된다. 매년, 이 프로그램은 5~6천 명의 학생들이 글을 읽을 수 있게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캄보디아성서공회가 무료 성경 보급을 위해 교회를 방문하자 해당 교회의 한 목사는 성경을 받은 기쁨과 감사를 전했다. “오늘 많은 성경을 받게 되어 정말 행복합니다. 앞으로 주변 10개의 지역 교회에 이 성경을 전하려 합니다. 정말 축복받은 기분이고, 기쁨을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이 성경을 주신 하나님과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캄보디아성서공회에 복을 내려주셔서 도움의 손길이 부족한 캄보디아 오지 지역에 지속적으로 성경이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