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으로 자라나는 어린이 > 선교 소식

본문 바로가기
선교소식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라나는 어린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04-02 09:27 조회57회

본문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라나는 어린이

 

 

 

케냐의 인구는 약 5천5백만 명으로 아프리카 대륙에서 인구가 많은 국가에 속합니다. 전체 인구의 약 40%는 15세 미만의 어린이들입니다.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기초적인 교육마저도 누릴 수 없는 환경 속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 아동과 시골 지역에 사는 어린이들은 기초교육에 대한 기회가 턱없이 부족하고 영적 성장을 위한 교육은 더욱 꿈꾸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많은 마사이족 소녀들은 조혼과 여성 할례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 소녀들은 부족의 전통 문화 때문에 교육을 받을 기회가 더욱 적어 학교에 갈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디오 성경을 듣고 있는 청소년들


다행히 어린이 보호 센터로 구조된 어린이들은 기본적인 생필품과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케냐성서공회로부터 성경을 지원받습니다. 아이들은 성경을 통해 하나님 앞에서 자신이 특별한 존재임을 깨닫고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어린이들이 삶의 어려움 가운데서도 새로운 방향을 찾고 인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성경을 받은 어린이들은 스스로 말씀을 읽고 가족들과 함께 성경을 공유하며 지역 복음화의 씨앗이 될 수 있습니다.

케냐성서공회는 소외되고 가난한 배경을 가진 100개 이상의 학교와 어린이 센터에 12,000부의 성경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또 길거리에서 생활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식사를 제공하며 성경 말씀을 들려주어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아무도 저에게 성경을 준 사람이 없었습니다. 이 성경은 영원히 잊지 못할 선물입니다!”
-마리아(에스더 학교 학생)

▲ 케냐성서공회로부터 성경을 받은 어린이들



이 성경이 어린이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후원하시는 분들은 알지 못하실 것입니다. 
그 어떤 것보다 최고의 선물입니다! 교사인 저희들에게도 참 큰 복입니다. 
앞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것이 더 잘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휴(어린이 구조센터 교사)



▲ 케냐성서공회로부터 성경을 받은 어린이들


전해진 성경 앞에서 어린이들과 교사들은 모두 들뜬 마음과 표정으로 감사를 표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이 쌓여갈수록 아이들과 이 나라의 미래는 더욱 주님 보시기에 아름다워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