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통해 소수 부족들이 말씀 위에 올바르게 서기를 > 선교 소식

본문 바로가기

성경을 통해 소수 부족들이 말씀 위에 올바르게 서기를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12-13 14:38 조회458회

본문

성경을 통해 소수 부족들이 말씀 위에 올바르게 서기를



<이영훈 목사(왼쪽),본 공회 호재민 총무(오른쪽)>

 


2021년 12월 10일,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에서 미얀마의 게바(Geba)어 신약 성경 3,000부와 테딤친(Tedim)어 성경 2,500부에 대한 기증식을 진행했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게바어 신약성경의 번역과 제작을 후원하였고, 테딤친어 성경의 제작을 후원하였습니다. 제작된 성경들은 미얀마 동부 샨 주와 케인 주 북부 지역에서 살고 있는 게바 부족과 미얀마 서쪽 친 지역 북쪽에 살고 있는 테딤친 부족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게바 부족 사람들은 스고카렌족 내의 소수 부족으로 인구는 4만 여 명 정도입니다. 게바어 신약성경은 여의도순복음교회의 후원으로 지난 2015년부터 번역을 시작해 2019년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성경을 통해 게바 부족은 자신들의 언어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게바 부족은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들의 마음판에 새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게바어 신약성경은 게바 부족 사람들이 자신들의 언어로 된 말씀으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아직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데 크게 도움을 주어 게바 부족의 복음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테딤친 부족 또한 4만 여 명의 인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딤친 부족은 20세기 초 복음을 받고, 30여 년 전 자신들의 모국어로 번역된 성경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워서 성경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은 형편입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의 후원으로 전달될 테딤친어 성경 2,500부는 테딤친 부족이 하나님의 말씀 위에 올바로 설 강력한 지원이 될 것입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