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서공회

본문 바로가기
대한성서공회

대한성서공회


 

 

매년 12월 둘째 주일은 성서주일

성서주일은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지켜지고 있기 때문에 한 때는 '만국성서주일'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성서주일이 지켜진 것은 오늘날과 같이 12월 둘째 주일이 아니었습니다. 한국에서 성서주일은 '성서공회주일(Bible Society Sunday)'란 이름으로 1899년 5월 성령강림주일에 처음 지켜졌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것에 감사

성서주일이 시작된 1899년은 한국에 기독교가 들어온 지 얼마 안 되는 시기여서 교회의 자립정도가 매우 미약하였습니다. 성서주일을 한국에서 처음 주창한 영국성서공회 조선지부 책임자 캔뮤어씨는 모금을 통해서 조선인 스스로 성서를 보급하길 바란 것보다는 서구 기독교의 아름다운 전통, 즉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것에 대한 감사와 감격으로 이웃에게 성서를 보급하고자 하는 정신을 한국성도들에게 심어주려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셩셔공회쥬일'

성서주일은 한국교인들의 성경반포에 대한 관심 때문에 계속 발전해 갔고, '성서공회주일'은 「신약젼셔」가 발간된 1900년을 기점으로 정착되었습니다. 「신학월보」 1920년 5월호에 실린 '셩셔공회쥬일'이라는 글에는'성서공회주일에 모여 성경 번역하는 사람과 성서공회에서 일을 하는 사람을 위하여 기도하고, 또 남녀 매서인(賣書人)과 무지한 사람 가운데 서책(성경)을 파는 사람을 위해 기도하고, 복음을 듣고 배우고자 하는 사람을 위하여 기도하자'는 내용과 필요한 성경 구절을 실었습니다. 

  

 

 

세계성서공회연합회 성서 출판 지원 센터

본 공회가 1973년에 해외 성서 제작과 보급을 시작한 이래, 세계성서공회연합회와 협력을 하면서 계속적으로 해외 성서 보급을 확대하여 최근에는 해마다 120여 개 언어로 240여 개 나라에 약 600여만 부의 성경을 제작하여 보급해 왔습니다.
본 공회는 그동안 해외 성서 보급 사역에 그 역량을 기울이면서, 다른 나라 성서공회들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여 좋은 품질의 성서를 적기에 보급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력과 재원, 제반 시설을 확충해왔습니다. 또 미자립성서공회들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성서 기증 사업을 펼쳐왔고, 조판, 표지 디자인 개발 등으로 성서 출판 전반에 걸쳐 폭넓은 지원을 해왔습니다.

 

 

 

세계 성서 운동을 위한 기여와 책임

본 공회가 해외 성서 보급 사업을 수행하면서, 전 세계에는 재정이 없어서 성서를 주문하지 못하는 성서공회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매 성서공회들의 성서 보급을 돕기 위하여, 한국 교회와 후원회원들의 협력으로 해외 성서 기증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성서 보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서공회들의 성경을 제작해서 운송비용까지 감당하여 기증하고 있습니다. 성서공회의 최종적인 목적은 ‘성서 보급’입니다. 세상 모든 이들을 위한 하나님의 말씀이, 어떤 이유로도 보급되지 못하는 곳이 없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협력을 바랍니다.

 

상단으로